제주도 사는 아빠의 육아일기장

반응형

솔라나(SOL)은 글로벌 가상자산 시가총액 기준으로 상위 5위권에 진입하여 주목받고 있습니다.

솔라나는 기존 블록체인 플랫폼의 한계인 거래 속도를 높이는 기술을 갖추고 있어

가상자산 기반 금융 서비스의 중심으로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관측되고 있습니다.

 

현재 솔라나의 시가총액은 약 57조원으로,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테더(USDT),

바이낸스코인(BNB)에 이어 시총 5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솔라나가 기존 시가총액 5위인 리플(XRP)을 앞서며 '이더리움 킬러'로

불리며 급부상하는 이유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이는 디파이(탈중앙화금융)

생태계의 확장과 관련이 있다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디파이는 중앙기관의

개입 없이 블록체인을 활용한 가상자산 기반 금융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솔라나는 초당 평균 7만건 이상의 주문과 거래를 처리할 수 있는 블록체인으로

설계되어 있어 나스닥 거래소에서도 사용될 수 있을 정도의 처리 속도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디파이와 탈중앙화거래소(DEX) 등 금융 플랫폼을 중심으로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는데

, 이는 기존의 증권사, 거래소, 트레이딩 플랫폼 등 전통 금융에 도입될 수 있는 목표로 설명됩니다

.

특히 솔라나는 다른 블록체인과 비교했을 때 빠른 처리 속도와 상대적으로

낮은 수수료를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솔라나

기반의 디앱(DApp)들에서는 솔라나 토큰(SOL)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솔라나의 일일 활성 이용자 수(DAU)가 급격히 상승하고 있으며,

솔라나 가격도 상승세를 지속하며 2023년 말 최고점을 돌파했다고 보고되었습니다.

이는 솔라나 기반의 '밈코인'들이 가격 상승과 에어드랍

이벤트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었기 때문입니다.

해외 가상자산 미디어들도 솔라나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솔라나의 차트 분석 결과도 강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고 보고되었습니다.

솔라나의 높은 거래 처리량과 낮은 수수료는 디파이 서비스를 위한 경쟁력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