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사는 아빠의 육아일기장

반응형

안녕하세요!? Jonny입니다.



오늘은 2018 손없는날.



 이사하기좋은날!? 


그리고 


이사하기 안좋은날


에 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저도 11월에 이사를 했지만, 우리 이웃님들도 이사를 준비하시는분이 계시겠죠!?

당연히 좋은 이유로 인해서 이사를 하는거겠죠.

아마.. 다른 사정상의 이유가있다면..ㅜㅜ 너무 슬픈일이 되겠지만,

대체적으로는 새로운시작을 의미하니깐요.


저역시도 처음으로 독립을 하여 저만의 집의 집을 마련했는데요.ㅎㅎ

집을 이사하기전에 저도 손없는날을 알아보았고 기분좋게 이사를 할수있었요.


미신이라고 할수는있지만, 

우리나라사람이면 약간 믿는구석(?)이 있잖아요.

혹시 손없는날이라는 뜻이 모르실꺼같아서 알려드릴게요 ㅎㅎ




손이란?




날수에따라 동서남북으로 다니며

사람의 활동을 하고 사람에게 해코지 한다는 귀신을 지칭하는 말입니다.

이 귀신은 음력 끝자리 9,0 이면 하늘로 올라가서 쉬기때문에

이 날을 손없는 날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렇기에 이날은 평소보다 이사수요가 많아서 그 만큼 이사 가격이 

급등하는 단점이있긴하지만 과학적으로는 근거는없지만,

예전부터 내려오는 음양오행등에 의해서 선택된 날짜이기에 

이사하기 좋은날을 손없는날이라하여 이사길이라고 부르게 됩니다.

이사길일을 정하는 것을 이사택일이라고 하지요.ㅎㅎ




그렇다면!?


손없는날 알아볼까요!?


사실.. 간단해요..


검색한방이면되거든요..ㅎㅎㅎ

하지만.. 검색하기도 귀찮고 제 블로그를 보면서

한번에 알수있으니!! 

일단 2018년 1월을 기준으로 알려드릴게요!!ㅎㅎㅎ




1월을 기준으로  


5일,6일,15일,16일,17일,25일,26일


이 되겠네요! ㅎㅎ


이렇게 이사하기좋은날 손없는날을 알아보았는데요.ㅎㅎ

단지, 손없는날을 미신으로 여기시는분이라면!?

굳이 날을 지정하여 돈을 얹어주고 이사하실 필요는없을거같아요.ㅎㅎ

다만, 마음의 안정과 약간의 기운을 믿으시는분이라면!?

또한 이렇게 해야 마음이 편하시겠다면!? 추천드릴게요.


이사 잘하시고 하시는일 모든일이 잘되셧으면 좋겠습니다. !!^^


행복하세요~ㅎㅎ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