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사는 아빠의 육아일기장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주도사는 Jonny입니다.


오늘은 문뜩 아보카도를 먹다가 궁금해진것이 많아져서

이렇게 먹다가 포스팅을 합니다.ㅎㅎㅎ


와이프와 와인을 한잔하던중에 오늘 안주는 아보카도였거든요!


너무 즐겨먹던 아보카도 였기에 어떠한 성분이있는지

또한,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를  알아보게되었답니다.


너~~어무 좋은 효능이 있기에 우리 이웃님들과 함께 공유하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시작하려고합니다.ㅎㅎ


자 시작해볼까요!?




숲의버터라는 타이틀을 가진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저역시 마니아층이 생길정도로 유명하진 아보카도랍니다.


제가 정말 맛있게 샐러드로 해먹고 또한 생식으로도 먹는데요!


아보카도의 효능또한 쉽게 까서먹는법알려드릴게요 ㅎㅎ










아보카도에는 비타민 11종 미네랄 14종의 다양한 식물 영양소가 풍부하다고해요.


특히 췌장의 인슐린의 분비를 도와 당뇨와 합병증예방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해요.


또한 칼륨이 아주 풍부한 숲의버터 아보카도인데요.


우리몸속에 나트륨을 깨끗하게 청소해준다네요!


오우! 나 라면 맨날먹는데.. 나트륨청소가 되는건가?

오우


즉 칼륨과 나트륨이 펌프작용하듯 세포의 안과 밖에 넘나들면서

균형을 맞춰준다는이야기지요!










우리같은 현대인들은 나트륨 섭취가 너무 많은거아시죠!?


그냥.. 해장국만먹어도 그안에 나트륨..


칼륨섭취가 낮은 식생활을 하고있기에 칼륨과 나트륨의 균형을 맞추는것은


아주아주 중요하다점!









정말 이표를 보기만해도 느껴지지않으신가요!?


아보카도는 칼륨이 풍부한 식품중에 가장 위에 속한다는사실


720mg의 칼륨을 가지고있답니다.


그리고 칼륨을 충분히 섭취하는 당뇨 환자는 심장, 신장과 같이 

합병증의 발병빈도가 낮아진다는 연구결과가있기에

더욱더 칼륨이 중요한것이지요.


또한, 아보카도속의 칼륨을 섭취하면 앞서 말했듯이

나트륨과 함께 수분이 배출되면가 

혈압이 떨어진다고하니!


고혈압 완화에도 충분한 도움이 되겠죠!?









또한 가장중요한 영양소인 


" 카로티노이드 " 가 풍부한데요.


혹시 들어보셧나요!? 베타카로틴, 루테인, 라이코펜등이

카로티노이드의 일종이랍니다.


만약, 혈중에 카로티노이드 농도가 낮으면 공북 혈당이 높아지고,

농도가 높으면 인슐린 저항성이 완화되어 당뇨병 발병이 떨어거든요.


또한, 소장 내 포도당 흡수를 억제하고 췌장에 베타세포를 활성시키고

움직이는것이 바로!! 뭐다!?


" 카로티노이드 "


이쯤되면 외워야되는거아닌가요!!???


하지만,, 단점으로는


자주 들어보셧다시피 


" 숲의 버터 " 라고 불릴정도로 지방함량이 많다던데

괜찮을까요!?




물론, 괜찬습니다.









아보카도의 함량중에 70%가 지방이긴하지만,


불포화지방산이라는점!


또한 올레인산, 리놀산, 리놀렌산으로 이루어져있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춰주고!

뭐다!?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여주는 이런 금쪽같은 

아보카도 이래도 안드실꺼에요!?


이쯤되면 저 아보카도 홍보대사 인가요!?ㅎㅎㅎ


역시 혈관 지방에 아주아주아주우우우~ 좋다는 점이죠 ㅎㅎ


이렇게 좋은 아보카도 그러면 어떻게 먹어요!?


그냥, 껍데기까서 생식으로드세요. (단호박)


생식으로 드시면 아주좋지만, 

처음접하시는분들은 약간.. ㅎㅎㅎ


그래서 건강하게 아보카도를 즐기는법도 알려드릴게요!!




아보카도 과카몰리!




콰카몰리 어디선가 들어보시지않으셨나요!


이요리는 Guacamole는 스페인어인데요


과거에 멕시코에서 아보카도를 뜻하는 아과카테에서

따온것이랍니다.


몰레는 멕시코 원주민어로 소스를 의미한다고하네요.


그러니 둘이 합치면!? 아보카도 소스를 뜻하는것이죠!?ㅎㅎ


이렇게 만든 아보카도소스인 과카몰리는 바삭한 나초칩이나 간식으로 아주

잘어울리니 도전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자! 그럼 레시피를 공개할까요?




1인분기준으로


[ t - 테이블스픈으로 커피수저아시죠!? ]


아보카도1개 / 양파 1/4개, / 토마토 1/2개

소금2t . 후추약간, 레몬즙 약간




끝이에요! 끝!



토마토와 양파는 다져주시구요!

양파는 만약 썰면서 매운맛이 느껴지신다면!?

물에 조금 담둬서 매운 맛을 빼시는게 좋아요.








토마토는 아래 물컹한 씨를 제거한후 겉부분만 사용하기!

속과 함께 넣어버리면 물이 너무 많이 생겨요..ㅜㅜ









이렇게 아보카도를 잘으깨놓은 것과 토마토와 양파를 섞어주고

준비해놓은 소금, 후추,레 몬즙을 넣고 

쉐킷쉐킷! 섞어주세요!!


이렇게 한후에 나초에 올려먹으면 아주꾸우우울맛ㅎㅎㅎㅎㅎ









오늘은 아보카도의 효능부터 요리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이렇게 다재다능한 아보카도 맛있고 행복하게 즐겨보아요!!ㅎㅎㅎㅎ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