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사는 아빠의 육아일기장

반응형

스트레스 해소법 잘 알고 해결하자!! 


안녕하세요 Jonny입니다 .


저도 스트레스를 많이받는직업군에 속하는데요.


그렇기에 제 나름대로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알고있었는데


나름효과적이라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려고합니다ㅎㅎㅎ




포스팅을 시작하기에 앞서서 우리 이웃님들은 얼마나 

스트레스를 받고계시면

제글을 클릭해서 읽고 계실까요..


마음이 아파지네요.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를 근본적으로 해결할수있는 방법은

모든걸 내려놓고 그냥 쉬는거겟죠?

그렇지만 그럴수가없으니 ..


제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수있도록 열심히 자알 알려드릴테니 한번 실천해보세요 !!


스트레스는 절대 정신적인문제 뿐만 아니라 우리의 몸에도 안좋은 역향을 끼친다는 사실이에요 그러기에 평소에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해야하고

또 그 스트레스를 해소한후에 면역력이 유지되어 보다 건강한 삶을 유지할수있도록

스트레스 해소법 지금 부터 하나하나 차근차근 알아 보도록해요







첫번째 . 휴식 


가장 중요한 점은 무조건 휴식입니다.

말 그대로 아무것도 안하고 잠을 자거나 가만히있는 점이 겟죠?

휴식이라는건 따뜻한 물에 샤워를 하고 누워서 편히 쉬는것이죠.

좋은 바디워시 냄새가 좋으면 더 좋겟죠?

하지만 , 이 해소법은 단순히 육체피로가 왓을떄 하는방법이죠 

또한 , 밤 12시부터 새벽 2시까지는 뇌에 긴장을 주는

코르티솔 이라는 호르몬의 분비가 적어지므로 

왠만하면 스트레스를 받아도 잠을 주는것이 좋습니다..



두번째 . 힘이많이 안드는 운동 . 조깅



은은하게 내리쬐는 가을하늘같은 날씨에 광합성을 하게되면

비타민D가 생성이되는데 

이는 행복한 호르몬으로 알려진 세로토닌 분비를 높여서

우울한 기분을 제고하고 스트레스 해소야 좋은방법이죠!


또한 햇빛과 동반한 신선한 고익는 스트레스 해소에 아주 좋은 방법이라는것!!


그리고 산책을 할때 당연한소리지만 매연이나 안좋은 환경을 제외하고

경치가 좋은 곳으로 선택해야 효과가 크다는점.

나무나 숲이 많은곳 ( 공원도 좋아요 )


반대로 실내에 오래 앉아있으면 뇌가 자연스럽게 스트레스를 받게되므로

평소 스트레서 호르몬인 코르티솔 호르몬이 평소바다 많이 분비되니

너무 실내에만 있지 말고 나가서 바람을 쐬고 

조금씩 조깅하는편이 좋겠습니다.


근무여견상 사무실에만있어야 하는 경우라고하면 잠시 화장실을 간다고하고

바람을 잠깐 쐬는게 좋을거같아요.



3 . 취미!!


내가 흥미를 가질수있는 어떠한것이든 좋아요.

취미를 2개정도 만들어 보는게 좋아요.

어떠한것도 좋으니 취미를 만들어보아요.

저같은경우에는 이렇게 글쓰는것도 하나의 취미랍니다.

또하나 직업으로가지고있는 요리도 마찬가지구요.

저로선 취미가 직업이 된케이스 지만 ㅎㅎ 가끔 스트레스를 받으면

남이 해주는 맛있는요리를먹으로 간답니다.

이것또한 취미겟죠?ㅎㅎ


혼자서 아무것도 하지않는다면 부정적인 생각이 늘어가고 그에따라

스트레스 지수가 많이 높아질수있기에 

마음과 생각을 잠시 다른곳에 둘수있는 취미를 갖는게 좋습니다.

그렇게되면 잡생각이 사라지고 마음이 편해지는 효과를 얻을수있을꺼에요.



4. 웃기!



항상 웃는 습관 만들기 . 찡그린 표정 NO!!!

항상 하는말이지만 웃음체조라는거아세요?

배가 아플정도로 웃게되면 스트레스는 멀리멀리~~ㅎㅎㅎㅎ

웃음은 뇌를 긴장하게 만드는 코르티솔 분비를 낮춰줌과 동시에

엔드로핀의 분비를 높여 기분을 좋게 만들줍니다.


혼자 웃기힘들면 개그 프로그램이나 재미있는 코미디 영화를 보는것이 

하나의 방법입니다.


제가 웃긴거 하나 올려드려야겠네요 ㅎㅎ 

웃어보세요 !!ㅎㅎ


요새빠지고있는 동영상인데요. BJ임다 님이신데요.

아재개그의 1인자 이신거같아요 ㅎㅎ

웃고가요 ㅎㅎ







5. 음악 듣기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 장르있으시죠??

어느 장르든 좋아요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면 좋아요.

하지만 마음이 편해지는 클래식을 들어보세요 .






6. 누군가에게 도움받기


혼자서 스트레스를 풀기어렵다면?

가장 친한지인과 시간을 보내는건 어떠세요?

아무생각없이 수다를 떨다보면 걱정거리도 나누게되고 좋아요.

자신의 고민을 진지하게 들어줄 사람이있다면 정말행복하고 좋겟죠?

그리고 스트레스를 누군가에게 말하는것만으로도 

해소가 된다고하니 참고해야 될거같아요^^



이렇게 제가 자주하는 스트레스 풀기 6가지를 적어 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셧는지는 모르겟네요.


스트레스 많이 받아도 내일이 있다는거 아시죠?

더좋은날이 올거에요.!!!


우리 모두 힘내요!!!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셧다면 공감버튼을 

아주꾸우우우우우우욱 눌러주세요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