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사는 아빠의 육아일기장

반응형

안녕하세요! Jonny입니다.



오늘은 다른이야기보다는 일반적인 팁 한개 알려드리고자 포스팅을합니다.ㅎㅎ

요즘도 혹시 동사무소 가셔서 등본을 출력하시나요?


뭐.. 집앞에 동사무소라면 당연히 그러시겠지만,

요즘은 인터넷이 어어어엄청 발달됫잖아요!!



그래서,

집에서도 출력이 등본 출력이 가능하고

또한, 가격도 무료라는 점!!




저도.. 최근에 알게된 사실이여서 아.. 등본도 출력이 되는구나..

라고 생각했어요.

우리나라 참좋아졌네..ㅎㅎㅎ


무튼 저도 회사일때문에 등본을 출력해야할일이 생겨서 

동사무소를 가려고했는데 


굳이 발길돌려서 동사무소 가지않아도 뽑을 수있다는 말에 검색해서

알아보고 또 우리 이웃님들에게 알려드릴수있도록

하나하나 찍어왔으니 잘 따라서 손쉽게 발급하시길 바랄게요 ㅎㅎ








첫번째 . 누구나 다아는 그런 검색사이트 녹색창에 " 정부24 " 를 검색합니다.

검색하시면 저렇게 위에 화면에 정부24라고 뜨는데요.

예전에는 민원 24였는데 명칭이 바꼇나봐요 ㅎㅎ

무튼, 저화면이 나왓다면 클릭하시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두번째, 클릭하고 들어가시면 저렇게 정부24의 메인화면이 뜨는데요.

상단에 위치한 로그인 버튼을 누르시고 들어가시면 로그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세번째, 로그인 화면이에요.

주민등록등본을 처음 발급하시는 분에게는

당연히 공인인증서 등록이 안되어있겟죠?


만약, 긴가민가 하신다면 " 공인인증서 로그인 " 을 클릭하시면

기존에 등록이 되셨으면 바로  로그인이 되실테고

등록을 하시지 않으셧다면 


바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실꺼에요!





네번째, 처음이용하신분들은 당연하게도 공인인증서 등록을

하셔야하는데요.

만약 등록이 되어있으신분들은 다섯번째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 :D


처음등록하신분들은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적으시고 확인을 누르시면되는데요.


위에 회원아이디 부분은 안적으셔도 되요.

안적으시면 성명이 아이디가 되니까

더 안까먹고 바로 로그인이 가능하시겟죠?


만약 아이디로 쓰시는게 편하시다면 아이디로 적으시고

공인인증서 등록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섯번쨰. 로그인까지 다하셧다면 정부24 메인 위쪽에 보시면

검색바가 보이실꺼에요.


그 검색바에 " 주민등록등본 " 이라고 검색어를 써서 돋보기 모양의

검색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음화면으로 넘어갑니다. ㅎㅎ






여섯번째, 위쪽에 사진과 같이 " 주민등록등본 " 을 검색하셧으면 

위와 같은 창이 뜨실꺼에요.


그렇게 되면 바로 검색결과 바로 아래보시면 

즉시발급서비스라는 텝이 보이실텐데요

그끝에 보시면 안내라고 네모난 창이 보이시죠?


혹시 못찾으실까바 제가 빨간박스로 체크해두었어요 ㅎㅎ

거기를 살포시 누르시면 다음 화면으로 이동할거에요


조금 지루하신가요?ㅎㅎ

바로바로 하시면 1분도 채안걸리는데 하나하나 설명하려고하니

내용이 길어지네요 ㅎㅎ


무튼, 거이다 왔어요 ㅎㅎ 조금만더 !!ㅎㅎ






일곱번째, 안내 버튼을 누르고오셧다면 민원안내 및 신청화면이 나오는데요 ㅎㅎ

아래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고생끝 이제 출력이 가능하답니다 ㅎㅎ





여덟번째,  민원신청하기를 누르시고난후에 저렇게

교부대상자에 자신의 이름을 확인하시고 생년월일 확인하시구요 ㅎㅎ


과거주소변동사항과 새대구성 자료등을 자신이 필요한 용도에따라 

포함 비포함으로 체크하시고 


아래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ㅎㅎ





아홉번째. 수고많으셧어요 

이제 출력만 하시면되요 ㅎㅎ


민원신청학를 누르시게되면 다음페이지로 민원신청내역이 뜨는데요 ㅎㅎ

처리상태의 텝을보시면 처리완료라는 표시가 뜨며

그아래 문서출력을 누르시면 바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


그런데 참고하실점은 회사와같이 공용으로 프린터를 쓰는곳은 

출력이 안될수도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출력을 안하시게되면 자동으로 보류가 되니깐요.

다시 신청하시는 번거로움은  덜 수있어요.


혹시 프린터가 안되시더라도.

다시 정부24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아무때나 프린터 가능한곳이면 출력이 가능하니까 걱정하시마시구요 ㅎㅎ


이상 인터넷으로 등본발급하기를 알아보았어요 ㅎㅎ


날씨가 많이 쌀쌀해지는 가을입니다.

옷을 너무 얇게 입어서 감기 고생하시지마시구요 ㅎㅎ


건강관리 잘하셔서 다가올 겨울도 건강하게 지내자구요 !!ㅎㅎ


오늘하루도 웃는 하루였으면 좋겟습니다 .!!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ㅎㅎ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