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사는 아빠의 육아일기장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주도 사는 아빠입니다.


코로나가 심해짐에따라 밖을 이동이 많이 힘든상황이지만, 

나름의 청청지역이라고 불리우는 제주도는 지금 현재 벚꽃이 만개했답니다.


너무 예쁘고 보기만해도 행복해지는 벚꽃이지만, 

지금은 시기가 시기인지라 여러 벚꽃행사들이 줄지어 취소가 되었습니다.

그래도 벚꽃은 힘을내서 아름답게 피어났답니다.


요즘들어 제주도에는 관광객이 많아졌더라구요.

해외로 출국이 안되기도하고, 쉬는날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제주도로 유입이되는것같더라구요.


시기적으로 많이 힘든날이겠지만!?

그래도 놀러오신분들을 위해서 벚꽃이 만개한곳을 알려드리려고합니다!

자 시작할게요!!


1 . 전농로 벚꽃거리


제주도 도민은 물론, 관광객들에게도 가장유명한 벚꽃거리입니다.
물론, 매번 하던 행사는 취소 되었지만, 열일하는 벚꽃덕에 만개하는 벚꽃을 볼수있습니다.





작년이맘때는 정말 재미있는 전농로벚꽃축제를 했엇죠.

저역시도 아내와함께 꽃길을 걸으며 닭꼬치도 먹고 공연도 보면서 

걸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지만, 지금은 행사는 하지않는답니다.

그래도, 벚꽃은 정말 예쁠테니 한번 같이 볼까요!?





이곳에서는 닭꼬치도 팔고 벚꽃을 구경한다기보다는 먹을것들이 

즐비해있어서 눈으로는 꽃구경을 하고 입으로는 맛있는것들을 먹으며 다녓지요.





하지만, 지금은 행사를 하지않으니 상점은 당연히 없죠 ㅎㅎ

물론, 벚꽃에는 집중할수있답니다. ㅎㅎ 

오히려 꽃을 좋아하시는분들에게는 더 할나위없이 좋지 않을까요?




사람이 없어서 고요하게 벚꽃을 즐기면서 

걷기에는 정말 좋은 전농로 어떠세요?ㅎㅎ


아참 이곳을 가시는 방법은요!

여기로 가시면됩니다.

검색어는 ! 전농로벚꽃길




2. 제주한라대학교 벚꽃길



이곳또한 제주도에서 유명한 제주대학교 벚꽃길입니다.
여기도역시 많은 상점들과 맛있는 먹거리로 유명하며 
벚꽃길이 길어서 왕복한시간정도로 구경하실수있답니다.
이곳은 대학교입구로서 행사는 진행하지않아요ㅎㅎ
코로나때문에 개강하지 않은 제주대학교 덕분에 이곳또한 사람이 적어서
벚꽃을 구경하기에는 좋았답니다.




평소라면 젊은 연인들이 줄지어 팔짱을 끼며 셀카찍는 상황을 많이 보게되는요 ㅎㅎ

코로나,, 고놈의 코로나때문에 사람이 정말 없네요 ㅎㅎ






사람이 없어서 자연이 좋은걸까요?

벚꽃들이 더 예쁘게 핀건 저만의 생각일까요?

여러모로 사람이 없어서 구경하기 좋은 제주대학교벚꽃길입니다ㅎㅎ


가시는방법은요!?

이곳으로 가시면됩니다 ^^

검색하시는 방법은 제주대학교!





3. 한라수목원


입장료가 없는 한라수목원입니다.. ㅎㅎ 
이곳은 벚꽃길이 예쁘기도하지만, 제주도 도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아주 유명한곳이랍니다.



수목원으로 들어가는 입구에는 이렇게 예쁘게 벚꽃이 피웟구요.

아참, 수목원입장은 무료이지만, 주차료를 받아요 ㅜ

참고하시고 가시면 좋겟네요 ㅎㅎ





물론 벚꽃을 구경하러오시는 관광객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수목원의 이름답게 여러꽃과 나무들이 많으니 벚꽃관광을 마치시고

산책삼아 한바뀌도시면 더 좋은 관광이 되실꺼에요 ㅎㅎ





벚꽃을 소개하기위해서 들어가는 입구만 촬영을했지만,

안쪽으로 들어가신후 넓은 잔디광장에 아름다운 나무들과 꽃들이 있으니

한번더 구경하시고 가시면 좋을것같네요 ㅎㅎ


가시는방법은요?

검색은 한라수목원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






4. 예래동벚꽃길


이곳또한 도민들이 사랑하고, 관광객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벚꽃길입니다.



이곳은 도민들이 사는 주거지가 바로옆에 있어서 

행사를 따로 진행하지않아요 ㅎㅎ

하지만 예래동에사시는 저와같은 주민분들은 가까운 곳에서 

벚꽃을 구경하기에는 더할나위없이 좋은곳입니다 .




한적한 제주도의 사는모습을 볼수도있으며,

더불어 예쁜 벚꽃도 구경하실수있으니  한번 들러보시는건 어떨까요?




예래동을 지나 논짓물해수욕장, 대평리, 주상절리등 주변에 관광지도 많이있으니 

서귀포를 오신다면 꼭 한번 들러보세요 ^^


가시는방법은요!?

검색어는 예래동주민센터 입니다.





5. 녹산로


정말 아름다운 길 녹산로입니다.
다만, 제가 마지막으로 잡은이유는 벚꽃명소보다는 
유채꽃의 명소로 많이 알려져있기떄문에 벚꽃만을 원하시는분들이
있을까봐 맨마지막으로 잡아놓았답니다.


너무 아름답지만, 조금은 위험하답니다. 길가에 자리잡고있는 

아름다운 유채꽃과 벚꽃나무들이 즐비하게 자리잡고있는데요.

다만, 도로에 자리잡고있기떄문에 조금은 위험해요.




도로를 쭉 달리시다가보시면 공터가 마련되어있으니 중간에 차를 세우지마시구

녹산로 끝쪽에 있는 넓은 공터를 이용하시는것이 좋겟어요ㅎㅎ

차들이 다니는곳이라 위험해요 ㅜ





여기를 가시는방법은요 !?


녹산로유채꽃도로 입니다 ㅎㅎ


자, 이렇게 벚꽃이 만개한 5곳을 알려드렸는데요.

벚꽃을 품에 가득 안고 제주도를 여행해보시는것은 어떨까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