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사는 아빠의 육아일기장

반응형

안녕하세요!? Jonny입니다.ㅎㅎ


오늘은 제주 가볼만한곳을 소개해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씁니다.ㅎㅎ


가장대표적인 곳이기도 한 이곳은 바로 " 성산일출봉 " 입니다.


제주공항에서 약간은 거리가있지만.. 그래도 시간을 투자한만큼 가치가 충분히 되는 관광지인데요.


저역시도 저번주에 여자친구와 함께 성산일출봉 정상까지 올라갔다왔어요.ㅎㅎ


자 그럼 시작해볼까요!?



?





성산일출봉은 성산읍에 위치해있어요ㅎㅎ


높이는 108M 이고 제주도도 동쪽에 위치하고있어요 ㅎㅎ 

네이버 검색을 빌려서 간단하게 성산일출봉을 설명해보자면


커다란 사발모양의 평평한 분화구가 섬 전체에 걸쳐있고 3면이 깍아지른 듯한 해식애를 이루고있고

분화구 위의 99개의 바위 봉우리가 빙 둘러있으며 그 모습이 거대한 성과 같다고해서 성산이라고 

이름이 붙혀졌다고해요ㅎㅎ

또한 해돋이가 아주유명해서 일출봉이라고 해서 

성산일출봉이라고 불리우게 되었대요 ㅎㅎ


또한 1976년에 제주도 기념물 제 35호로 보호 지정하다가 2000년 7월 18일에 천연기념물 420호로 지정되어

관리되어있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이렇게 좋은 성산일출봉 물론 해돋이도 좋지만 날씨가 좋은날가면

정말 눈앞에 한없이 펼쳐진 바다한가운데 성같이 높은 분화구하나를 보게되면

예전에 저희 컴퓨터배경화면을 보는듯한 착각마저 들더라구요.ㅎㅎ


엄청 아름다운 성산일출봉 저와함께 올라가볼까요!!??


저와 올라가기 앞서 주소부터 알려드릴게요 ㅎㅎ





성산일출봉의 관람시간은  07:30 ~ 19:00 입니다.


해돋이를 보러가게되면 조금더 앞당겨진다고들었는데 ㅎㅎㅎ

지금은 관람시간이 정해져있어요 ㅎㅎ




 




아침부터 저희 커플은 늦잠을 잔덕분에 아침 10시에나 출발했어요..

저희가 사는곳은 제주도 중문이라서 약 한시간 20분정도의 시간이 걸리는데

어제먹은 와인으로 인한 약간의 숙취때문에ㅎㅎ 서로 피곤했지만

장난치면서 성산으로 달렸기에 금방도착하더라구요 ㅎㅎ


저희는 1100도로를 타고 일직선으로 와서 주변에 예쁜 나무들도 많았지만..

.많은 숙취때문에.. 많이 찍지는 못하고 주구장창 직진만 했네요 ㅎㅎㅎ


지금생각해보면 혼자가신다면.. 엄청예쁘지만.. 그것도 잠시이고 많이 피곤한길이에요...ㅜㅜㅜ



한.. 1시간 30분정도 달려서 표선에 다다르게 되었을때 저희가 가고자했던 성산이보이더라구요..

아이고.. 고생했다...그치?ㅎㅎㅎㅎ


저희는 약간의 눈피로가있어서 성산가기전에 있는 스타벅스에서 커피한잔을 사들고 

다시 출발을 했답니다.







흐규흐규...ㅎㅎㅎㅎ 성산일출봉이다.. 왜이렇게 먼거야 하는것도 잠시

맑은 하늘이 아니였지만 그래도 여전히 멋지더라구요 ㅎㅎ


멀리서봤을때 저정도인데 가까이서보면 아주 그냥 컴퓨터 배경화면이옇ㅎㅎㅎ

마우스랑 키보드 챙겨와서 아이콘 클릭해야되겠어요ㅎㅎㅎㅎ


주차를 깔끔하게 하고 ㅎㅎㅎ 여기는 주차공간이 넓어서 아무리 초보라도 그냥 한번에 쑥쑥

넣을수있으실꺼에요 ㅎㅎㅎ 

매표소에 다가가서 얼만지 볼까!!!?하고 봣는데

아싸 개이득 ㅎㅎㅎ 제주도 도민은 무료라는사실ㅎㅎㅎ


우리 이웃님들은 이천원씩 내세요ㅎㅎㅎ 이천원에 천연기념물탐방은 괜찮은거맞죠!??ㅎㅎ







표를끊으려고 차례를 기다리고있는데 여친님께서 민증을 안가지고오셧습니다..를 외치는바람에

거금 2천원을 냈어요.. 2천원 별거아닌데 ㅎㅎㅎㅎ 그냥 무료인데 돈을 내야하니깐 

괜히 아까운거있죠!!ㅎㅎㅎ


뭐 그래도ㅎㅎㅎ 얼마나된다공ㅎㅎㅎ 여친님은 먼곳을 보내요..

오빠 미아넹...ㅎㅎㅎ 괜찮아 니가 이따가 밥사^^ㅎㅎ


무튼 무사히 표를 티켓팅하고 저희는 올라가기로합니다.


아참, 가격알려드릴게요 ㅎㅎㅎ


성인은 이천원

아이들은 천원

주차요금은 무료 입니다. ㅎㅎ


" 단체로 오신분들은 성인 1600원 아이들은 800원 입니다. "




자, 각설하고 이제 올라가봅시다ㅎㅎㅎㅎ

매표소기준으로 25분이걸리니 왕복이 50분이겠네요!?


뭐.. 정상에서 약간 이야기하다보면 한시간 코스가 되겠네요. ㅎㅎ


룰루랄라~ 서로 장난도치면서 웃으면서 험난한(?)성산일출봉 투어가 시작되었습니다.


출발하기전 아주 밝았던 여친님은 점점 스님이 되어가는지 모르겠지만..

묵언수행을 하면서 가시더라구요.

불경외우면 어쩌나 했어요..ㅎㅎ

혹.. 나중에 뽀뽀할때 .. 입..냄? ㅎㅎㅎㅎㅎ


무튼 저희는 열심히 오르고 올라갔습니다.







정상은 아니고 가는길에 다시 말이 많아진 여친님한데 왜 그래왜그래 했든데

뒤에봐바옵빠!!!ㅎㅎ 라는말과 뒤를 돌아봤는데 카메라에는 모두 담기진 않았지만..

진짜 예쁘더라구요 ㅎㅎ 사실 올라가기전에는 조금 추웠는데

올라가면서 외투를 왜입고왔나 할정도로ㅎㅎㅎ 땀이 조금씩 맺혓는데

이렇게 아래를 바라보며 찬바람이 불었을때 땀을 식혀주는데 그 기분이 너무 좋더라구요 ㅎㅎ


여자친구에게 조금만 힘내서 우리 정상가서 언능보자게!!ㅎㅎㅎ

이렇게 말하고 다시 올라갔습니다.ㅎㅎ






급속도로 빨라진 여자친구의 발걸음을 맞추다보니 어느덧 정상에 올라왔어요.ㅎㅎ

올라가기전 입고왔던 패딩은 사진에 보시면 없죠!?ㅎㅎ


오자마다 저희둘은 덥다면서 훌훌털어서 땀을 식히고 풍경을 바라보며 연신 셀카를 찍었죠 ㅎㅎ

핸드폰?!!?어? 맞아요 아이폰X입니다.ㅎㅎ 


제손에 꽈악들어있는 아이폰보이시나요ㅎㅎㅎ 저날이 아이폰을 처음산날이라서ㅎㅎㅎ

떨어지면ㅎㅎㅎ 완정 망이라서.. 꼬옥쥐고 셀카를 엄청찍었어요.ㅎㅎㅎㅎ


땀을 다식히고 여자친구와 이야기를 하다가 보니 다시 추워져서 옷을 주섬주섬입고 

이제 하산할준비를 합니다. ㅎㅎ





기분이 좋아친 여친님은 방방뛰며 오빠 오길잘했다 그치!!

라고 팔을잡고 말하는 모습이 어찌나 귀여운지 ㅎㅎㅎ 그래 잘했네~ ㅎㅎ 

하며  하산길로 향했는데.. 


하산길 왜케 멀어.. 쏘야.. 너또 말이없어지는거 아니야??

라는 걱정과는 달리 뭐가 이리도 신이 낫는지 펄펄날아다니면서 내려가더라구요 ㅎㅎ


올라가는건 땀도 많이 나고 힘들었는데 ㅎㅎㅎ 

내려가는건 금방이더라구요 ㅎㅎ


저희가 늦게 출발한탓에 다음일정인 아쿠아플라넷을 가야되서 부랴부랴 움직였어요ㅎㅎㅎ

간만에 맑은 공기를 쐬고 운동도하니 정말 좋더라구요ㅎㅎ


우리 이웃님도 기회가 되시면 꼭 방문하세요 !!^^

혹시 아쿠아플라넷도 계획하고 계신다면!? 제가 미리 써놓은 글을 읽어보시는것도 좋겟쬬?ㅎㅎ


제주도 비오는날 가볼만한 곳!? 제주아쿠아플라넷 좋다!좋아! < 제주아쿠아플라넷!



저는 또 이만물러갑니다.ㅎㅎ 모두 행복하시길바라고 !! 감사합니다 ㅎㅎ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